NEWS
News
애드리치의 소식을 확인하세요!
2024.09.09
인공지능 광고 사례 발표
우리회사 은명희 대표는 지난 9일 서울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인공지능 시대 광고 발전방향 세미나’에서 AI 기술이 가져올 광고 콘텐츠 제작의 혁신적 변화를 주제로 광고 사례 발표를 했다. 한국광고학회가 주최하고 방송문화진흥회가 후원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업계 전문가들과 학계 인사들이 참석해 AI시대 광고산업의 미래를 전망했다. 은명희 대표 발표에 이어진 전문가 토론에서 AI 기술 도입에 따른 광고산업의 변화와 대응 방안에 대해 참석자들과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애드리치는 AI 시대를 선도하는 광고회사로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AI 기술의 발전이 광고산업에 미칠 영향을 선제적으로 연구하고 준비하는 애드리치의 행보가 주목할 만하다"고 밝혔다.
2024.06.05
광고 실무에 바로 적용하는 AI 전략과 그 실습
우리 회사의 제3회 인공지능 콜로키움이 지난 6월 3일 월요일 함하우스 3층 세미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광고 제작 및 응용 앱 사용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으며, 광고 커뮤니케이션계 AI 탑 전문가인 경희대 미디어학과 김태용 교수를 특별히 모시고 광고 제작과정에서의 인공지능 활용에 대해 배우며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콜로키움에는 다양한 인공지능 앱들이 소개되었는데, ChatGPT, Copilot, Gemini, Claude뿐 아니라 MidJourney, Suno, Firefly 등 사례를 통해 직접 실습 했습니다. 광고주분들도 참석함으로써 인공지능 기술의 최신 트렌드와 응용 방법에 대한 공유의 장이 되었고 인공지능 기술이 광고 및 마케팅 분야에 어떻게 접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롤리폴리 꼬또에서의 디너로 마무리 했습니다.
2024.05.05
서울 랜드마크에 나타난 아나몰픽 화제!
오뚜기 카레 55주년을 맞아 3D 아나몰픽 옥외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이번 광고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사당역 사거리 '서초 퍼스트 사이니지'에서 선보이고 있습니다. 착시 현상인 3D 아나몰픽 기법으로 화면 안팎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생생한 입체감을 전달하는 것이 이번 광고의 특징입니다. 영상 속에서는 대형 스푼에 담긴 오뚜기 카레와 거대한 써니 사이드업 계란, 그릴드 새우, 통삼겹 바비큐가 만나 역동적인 즐거움과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식품 씨즐을 ALL 3D로 섬세하고 먹음직스럽게 표현했는데,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고의 3D, VFX 전문기업 'THE MILL SEOUL'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헀습니다. DOOH에서도 항상 새로운 크리에이티브를 추구하며, 이번 오뚜기 카레 55주년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습니다. 기사 https://www.mbn.co.kr/news/corp/5025512 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510_0002730426&cID=13001&pID=13000
2024.05.02
국내 최초! AI 날씨 반응형 옥외 광고 시작!
우리 회사의 새로운 DOOH 비즈니스, 서초 퍼스트 사이니지 시대가 환하게 밝았습니다. 일85만 유동인구, 하루 12만대 차량이동! 직장인, 학생, 맛집이 북적거리는 서울 남부 최대 번화가, 사당역 사거리 초대형 LED, 최첨단 기술로 주목도 높은 광고효과를 자부합니다. SK 플래닛, 신한카드 데이터로 타게팅하고 광고효과를 측정하고 날씨따라 요일따라 시간따라 다이나믹 송출이 가능한 최초의 초대형 사이니지! 초고화질 3D의 압도적 몰입감까지! 서초에서 DOOH의 미래를 먼저 만나십시오!
2023.12.28
한국심장재단 감사패 수여
우리 회사는 지난 10여년간 한국심장재단을 통해 매달 빠짐없이 심장병 어린이를 후원해왔습니다. 2023년 12월까지 187명의 심장병 어린이들에게 새생명을 나누어주고자 노력했고, 그 공을 인정받아 한국어린이심장재단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고귀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최선을 다해주신 한국심장재단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심장병 어린이 후원을 지속해나가겠습니다.
2023.12.27
광고제 4관왕 등극! 디지털을 넘어선 컨텐츠 맛집!
우리 애드리치가 연말 광고제를 휩쓸고 있습니다. 글로벌 OTT 플랫폼 넷플릭스에 최초의 브랜디드 콘텐츠로 공개된 '국물의 나라'는 오뚜기가 전세계에 우리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5개국 언어로 160여개국에 오픈한 글로벌 컨텐츠로 우리 식품의 지역의 재료, 문화 등의 스토리를 전세계에 선보였습니다. <국물의 나라> 인기에 힘입어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가 제작되고, 넷플릭스와 KBS2에서 동시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우리 애드리치는 그 공로로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물론, 2023 에피어워드, 2023 한국광고PR실학회 올해의 광고상 등 2023 각종 광고상을 휩쓸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동상을 차지한 ‘오뛰르’는 오뚜기가 식초를 주성분으로 개발한 친환경 주방세제를 우리 애드리치가 직접 브랜딩(네이밍, 패키징, 디자인)하고, 생산하고, 자사몰 운영, 퍼포먼스 광고를 통해 직접 판매함으로써 소비자와 만나는 전 과정의 커뮤니케이션을 새롭게 디자인한 공으로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토록 전통광고의 명가 애드리치는 디지털을 넘어선 새로운 도전을 통해 '컨텐츠 맛집'으로 역사를 새로 쓰고 있습니다.
2023.12.14
2023 2번째 '디지털 리치 콜로키움' 개최
2023년 2번째 콜로키움이 12월 14일 대시사실에서 열렸습니다. AI로 광고영상 만들어 매출 극대화하기라는 주제로 1분안에 광고 컨텐츠를 만드는 ai 프로그램을 직접 다뤄보았습니다. VCAT.AI 정범진 대표를 모시고 진행된 본 콜로키움에서 ai기술이 바꿔가는 마케팅과 광고동영상의 미래에 대해 깊은 생각을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모든 리치러가 ai에 능숙해질 수 있도록 한발 빠르게 오늘도!
2023.12.08
2023 올해의 광고PR상 금상 수상
지난 12월 8일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최한 올해의 광고PR상에 우리의 K푸드쇼 '맛의 나라' 캠페인이 금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오뚜기가 전세계에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고 k푸드 세계화를 이끌기 위해 제작한 K푸드쇼 ‘맛의 나라’캠페인 그 까다롭다는 넷플릭스에 들어간 최초의 브랜디드 컨텐츠로써 15개 언어로 160여개국에 공개되어 전세계에 우리 식품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 인기에 힘입어 김치의 나라, 반찬의 나라까지 3가지 주제의 총 7부작이 제작되었고 KBS2를 통해서도 방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인기컨텐츠, 순위, 시청률 등 기존의 푸드다큐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고 전세계에 K푸드를 홍보하고 그 위상을 높인 공을 인정받아 세계적 권위상인 2023 에피어워즈,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2023 한국광고PR학회 ‘올해의 광고PR상’등 3관왕을 석권하며 연말 각종 광고홍보상을 휩쓸고 있습니다.
2023.12.07
오뛰르 첫번째 팝업, 압구정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친환경 주방세제의 힙&팝 브랜드, 오뛰르가 드디어 첫번째 팝업을 열었습니다. 강남맘 주부 사이에 핫템인 먹어도 되는 주방세제 오뛰르! 오뚜기가 만들어 애드리치가 브랜딩하고, 마케팅하고, 판매하는 애드리치의 첫번째 미디어 커머스, 압구정동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오뛰르를 만나보세요.
2023.12.05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2관왕 수상
12월 5일 더프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대한민국 광고인의 대축제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브랜디드 콘텐츠 부문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세계 최초의 넷플릭스 브랜디드 컨텐츠인 '국물의 나라'는 '오뚜기 지역식 탕국찌개’ 다룬 대한민국 지역 맛집 푸드 다큐멘터리쇼로 KBS2에서도 방영되었을 뿐 아니라 넷플릭스 통해 15개국 언어로 160여개국에 오픈되어 K푸드의 우수성을 전세계에 알린 공을 인정받아 브랜디드 컨텐츠부분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식초를 주성분으로 개발한 친환경 주방세제 브랜드 ‘오뛰르’, 브랜딩부터, 생산, 판매까지 직접해, 소비자와 만나는 전 과정의 커뮤니케이션을 새롭게 디자인한 공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부문 동상을 차지했습니다. 디지털을 넘어서 더 경쟁력있고 앞선 컨텐츠로 대한민국 광고시장을 리드하겠습니다 기사링크 2023 대한민국 광고대상 2관왕 애드리치, 도전적 컨텐츠로 대한민국 광고대상 2관왕 수상
First
«
1
2
3
4
»
Last
All
Title
Content
Author
Search
Powered by KBoard
company
works
books
News
contact
Start typing and press Enter to search